이노셀(대표 정현진)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과 췌장암 연구자 임상시험을 진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췌장ㆍ담도암 전문클리닉 송시영 교수가 참여하는 이번 임상시험은 항암치료에 불응하는 말기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자 임상시험이다.

말기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이노셀의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를 투여 종양 억제효과를 평가하고 전반적인 생존율과 생존기간을 알아보는 임상시험이다.

이노셀은 이미 2007년에 췌장암에 대한 전임상시험(동물실험)을 통해 66%라는 높은 항암효과를 확인한 바 있으며 이번 연구자 임상시험을 통하여 말기 췌장암 환자에 대한 치료효과도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췌장암은 국내서 9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이며, 5년 생존율이 7.8%에 불과해 한국인의 10대 암 중에서 가장 낮다. 같은 기간 10대 암의 5년 생존율 평균은 52.2%였다.

정현진 대표이사는 “췌장암은 암 중에서도 특히 사망률이 높고 생존기간이 짧은 난치성 질환으로 현재 생존기간을 늘릴 획기적인 치료제가 없다”며, “우리나라는 매우 빠른 상용화 단계에 진입해 있어 머지않아 세계적인 항암치료 국가로 전세계 암환자들이 우리나라를 찾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