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대표 김성욱, 박승국)가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파데나필정’(성분명:실데나필 20mg)을 국내 최저 보험약가로 출시한다.

한올바이오파마는 폐동맥고혈압 환자들이 심한 호흡곤란과 어지러움 등의 증상으로 정상적인 경제활동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파데나필정의 약가를 자진 인하해 정당 1,000원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한올바이오파마 관계자는 “폐동맥고혈압 시장은 약 220억 원대 정도고, 그 중 실데나필은 약 43억원 규모로 시장성이 크진 않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진 약가 인하를 결정했다.”며 “이번 최저가 ‘파데나필정’ 출시가 병마와 싸우고 있는 폐동맥 고혈압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동안 실데나필을 이용하던 폐동맥고혈압 환자들은 적정용량의 제품이 없어 발기부전치료제로 사용되는 고용량(100mg)의 실데나필을 쪼개어 복용하는 불편함을 겪어왔지만, 이번 한올의 ‘파데나필정’의 출시로 복용의 불편함과 약가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파데나필정’에 이어 폐동맥고혈압의 대표적 치료제인 트리클리어정(성분:보센탄 125mg)도 서방정으로 개발하고 있다. 서방정으로 개발하면 환자의 순응도가 높아짐은 물론 이 제품 또한 저렴한 보험약가로 제공할 예정이라 폐동맥고혈압 시장에 훈풍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폐동맥고혈압은 희귀질환으로 폐동맥의 압력이 상승해 호흡곤란과 어지러움, 피로 등의 증상을 나타내며, 유럽순환기학회에서 실데나필을 이 질환에 대한 1차 치료제로 추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