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크레아젠이 개발중인 신약 프로젝트 2종이 정부 지원과제로 선정돼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JW중외신약(대표 김진환)의 자회사인 JW크레아젠은 크레아박스 알에이의 임상2a상 연구와 교모세포종 환자에 대한 수지상세포 면역치료제 비임상연구가 보건산업진흥원 신기술개발지원과제로 각각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JW크레아젠은 향후 2년 동안 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총 26억원(크레아박스 알에이 14억원, 교모세포종 수지상세포 면역치료제 12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크레아박스 알에이는 류마티스 관절염을 타겟으로 하는 맞춤형 치료제이며, 교모세포종 수지상세포 면역치료제는 악성 뇌종양으로 알려진 교모세포종의 암 줄기 세포에 의한 재발과 전이를 억제하는 혁신적인 신약이다.

JW크레아젠은 정부 지원금을 활용해 국내에서 진행 중인 신약 임상시험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진환 사장은 "이번 복지부 과제 선정은 JW크레아젠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며 "수지상세포를 활용한 신약개발을 통해 난치성 질환 치료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레아박스 알에이는 지난 달부터 한양대 류마티스병원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2a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모세포종 수지상세포 면역치료제는 오는 2015년까지 분당 차병원과 협력으로 비임상연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