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의 국산 14호 신약 ‘놀텍(성분명: 일라프라졸)’과 18호 신약 ‘슈펙트(성분명: 라도티닙)’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일양약품은 터키 로컬 1위 제약사인 압디이브라힘사와 ‘놀텍과 슈펙트’ 등 두 제품을 수출키로 결정하고 지난 20일 일양약품 김동연 사장과 압디이브라힘사의 Mr. Nezih Barut 회장이 사업 방향과 조건에 대한 텀싯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압디이브라힘사는 연 1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터키 제약회사 중 1위 기업으로 유럽의 ‘선진 기술’ 도입과 우수의약품 처방으로 향후, 터키는 물론 세계적 기업으로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텀싯 체결로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놀텍(일라프라졸)’과 슈퍼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라도티닙)’를 판매하게 되는 압디이브라힘사는 향후 5년 내에 3억불 이상의 매출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압디이브라힘사는 자국에서도 자부할 만큼의 특수화 된 PPI 영업조직을 갖추고 있어 한국 최초의 PPI제제인 국산 14호 신약 ‘놀텍(일라프라졸)’의 매출 증가와 성공을 자신했다.

또한, 세계 4번째로 개발된 슈퍼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라도티닙)’는 압디이브라힘사가 신규 항암제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각별히 신경 쓴 전략제품으로 향후 매출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한편, 일양약품의 신약 일라프라졸과 라도티닙의 특허는 2027~2030년까지 유효하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