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전문기업 인포피아(대표이사 배병우)가 신사업으로 적극 추진 중인 암 및 심장질환 진단기기(제품명: 셀렉스온)에 대한 임상 테스트를 국내 대형 병원에서 성공리에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인포피아가 개발한 셀렉스온은 소형 면역진단기기로 심장질환은 물론 갑상선질환, 암(간암ㆍ대장암ㆍ전립선암) 관련 바이오 마커를 진단할 수 있는 현장진단장비(POCT)이다.

이번 임상시험은 서울 소재 병원에서 각 아이템 당 100여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됐으며, 정확성과 안정성 부문에서 중앙 검사실 대형장비와 비교하여 우수한 성능을 나타냈다.

인포피아는 이번 성공적인 임상 완료로 3분기 동남아시아 및 유럽 시장에 면역진단 장비 마케팅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포피아 고만석 사장은 “이번 임상완료는 제품에 대한 기술력과 신뢰도를 객관적으로 검증 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업에 박차를 가해 동남아시아,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런칭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포피아는 셀렉스온에 대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청(KFDA)과 유럽 CE로부터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 중국 식품의약품안전청(SFDA)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