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대표이사 어 진)이 미국 그라비티바이오(대표 마크 위든)와 공동으로 진해거담제 천연물신약 시네츄라의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안국약품은 3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본사에서 미국 그라비티바이오(GravityBio Inc.)와 천연물신약 ‘시네츄라시럽’에 대한 미국 및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의 개발 등록 및 마케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계약 체결식에는 안국약품 어 진 사장과 그라비티바이오 마크 위든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으로 그라비티바이오는 시네츄라의 미국 및 유럽 등 현지에서의 임상시험 및 개발, 등록, 상용화를 진행하게 된다.

안국약품은 그라비티바이오의 상용화를 지원하고 제품을 공급하며, 개발단계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액에 따라 최대 4350만 달러의 라이선스 수수료와 별도의 로열티를 받게 된다.

안국약품 어 진 사장은 “애니코프의 유럽 임상시험이 완료단계에 들어갔고, 시네츄라도 미국 및 유럽 현지 임상시험을 추진하게 되어, 수년 내에 안국약품이 글로벌 선진국 호흡기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네츄라는 안국약품이 국내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진해거담제 천연물신약으로 서양 유래 생약인 아이비엽과 동양 유래 생약인 황련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기관지 질환에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며,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국내 진해거담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시네츄라가 미국과 유럽에서 상용화될 경우, 연간 약 5,000억원대 글로벌 제품으로 등극할 것이며, 이에 따른 제품 수출 및 로열티 수입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라비티바이오는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델라웨어에 소재한 개발/마케팅 전문회사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