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ㆍ척추 명의들의 치료가이드와 관련 질환에 대한 모든 내용이 담긴 ‘인생을 살리는 무릎팍 도사’가 발간됐다.

프라임경제 박광선 편집국장이 서술한 ‘인생을 살리는 무릎팍 도사’는 이수찬 목동힘찬병원장을 포함해 강남, 강북, 강서, 은평, 인천, 부평, 부산힘찬병원 등 총 8개 병원장 및 부위별 정형외과, 신경외과 전문의들의 관련 질환에 대한 가이드가 총 망라돼 있다.

또한, 총 7장에 걸쳐 무릎, 허리, 어깨, 족부, 고관절, 스포츠 부상 등 부위별 관절질환에 대한 특징, 예방법 등이 구체적으로 서술돼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10대의 척추측만증에서부터 20대의 스포츠 외상, 중년층의 각종 퇴행성 질환, 노년층의 인공관절까지 연령별, 성별 걸리기 쉬운 관절ㆍ척추 질환과 골프나 댄스 등으로 인한 스포츠 부상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돼 있다.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병원장은 “요즘 인터넷 의료정보들이 워낙 많아 그 속에서 정확한 정보를 찾아내기가 어려워 의사들이 자료를 직접 쓰게 됐다.”며, “각 분야별 전문의들이 진료현장에서 겪은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직접 쓴 칼럼을 엮었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자인 박광선 프라임경제 편집국장은 “관절분야의 최고의 전문가이자 인술도 함께 실천하는 이수찬 병원장의 이야기는 인술을 펼치는 의사가 많은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목: 인생을 살리는 무릎팍도사
▲저자: 박광선
▲분량: 248쪽
▲가격: 1만 4,800원
▲출판사: 프라임넥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