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소량포장 의약품, 공급ㆍ재고 쉽게 해결
김효정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0.06.04 11:23
올해부터 일선 약국의 소량포장 의약품 공급은 한결 수월해지고 제약업체의 소량포장 의약품 재고 부담은 가벼워질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소량포장 의약품 공급안내 시스템’을 운영하고, 제약업체와 수입자가 요청한 품목 중 소량포장 재고현황 및 일선 약국의 수요현황 등을 고려해 일선약국의 소량포장 수요가 낮은 175품목에 대해서 소량포장 공급기준을 낮추겠다고 4일 밝혔다.

‘소량포장 의약품 공급안내 시스템’이란 수입자가 공급요청 소량포장 의약품에 대해 공급가능 도매업체 및 공급기한 등을 안내 하는 것이다.

또한 소량포장 의약품에 대한 생산ㆍ재고ㆍ공급현황에 대한 상세정보를 공급자인 제약업체(수입자) 와 수요자인 약사회가 상호 공유하여 약국에 신속하게 의약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소량포장 의약품 현황과 지연품목 공급일정, 공급요청 현황 자동 알림 서비스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달 7일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며, 관련단체(제약협회, 약사회, 의수협, 도매협회) 및 식약청 홈페이지 또는 웹주소(www.sosdrug.com)를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접속할 수 있다.

식약청 관계자는 “이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면 차등적용 대상품목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며, “성공적 운영을 위해 공급자인 제약업체(수입자) 등과 수요자인 약사회간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용어설명
-소량포장: 병포장으로 30정 또는 캡슐, 낱알모음포장(일회용, PTP, Foil 포장 등)으로 100 정 또는 캡슐 이하의 포장단위

김효정 기자  blinkeyes@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