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고대, ‘레이저 Rejuvenation’ 개최
김효정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0.05.26 16:54
고려대 안암병원 미용성형연구센터(소장 박승하)는 오는 6월 6일(일) 오전 9시 고려대 LG-포스코 경영관 SUPEX홀에서 ‘레이저 Rejuvenation’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Rejuvenation은 다시 젊음을 회복한다는 뜻으로,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개발된 IPL, 프락셀, 고주파, 초음파, 지방분해레이저 등을 활용해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는 레이저를 비롯한 각종 의료기기를 총망라하여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최신 임상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레이저 시술 동영상을 포함한 대화형 비디오(interactive video)형태로 진행되며, 참석자는 레이저와 관련된 초보 지식부터 최근 개발된 레이저까지 모든 레이저시술과 관련된 정보와 임상경험을 학습할 수 있다.

박승하 소장은 국내 미용 레이저시술의 선구자로, 각종 레이저시술과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레이저성형‘이라는 책을 저술하는 한편, 수술생중계(live surgery)를 포함한 워크숍을 초기에 도입해 지난 20여 년간 레이저시술 보급에 앞장서 왔다.

박 소장은 “레이저를 잘못 사용한 경우 부작용이 심각해 질 수 있고, 환자들이 레이저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의사들은 레이저의 특성과 사용방법을 올바르게 터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레이저시술에 대한 일반인들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하고, 관련 산업의 육성과 임상발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레이저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레이저심포지엄에서는 다양한 Rejuvenation 레이저를 모두 다루기 때문에 각종 시술용 레이저에 대한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레이저에 관심 있는 의사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김효정 기자  blinkeyes@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