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오는 2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제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 등 4개 의료기기단체연합 주최로 개최되는 의료기기의 날 행사는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안전과 신뢰확보, 의료기기의 생명입니다’ 등의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기기인 들의 역할 강화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의지를 천명할 계획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건전한 의료기기 유통판매질서 확립에 크게 기여한 (주)통일의료기 이상호 대표이사에게 국민포장이 된다.

또한 대통령 표창으로는 ▲(주)신흥 대표이사 이용익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팀장 강태건, 국무총리 표창으로는 ▲(주)포스콤 대표이사 성기봉 ▲(주)메딕셀 대표이사 이충우 ▲연세의료원 의공기술팀장 김묘원 ▲E헬스통신 대표이사 황동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으로는 ▲(주)태웅메디칼 대표이사 신경민 ▲(주)코메딕스 대표이사 정인모 ▲경남의료기 대표 전병두 ▲(주)항도덴탈 대표이사 최재영 ▲전북대학병원 의공학과팀장 정석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의료용품평가센터장 김동빈 ▲(주)데일리메디 기자 백성주,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으로는 ▲(주)유니더스 대표이사 김성훈 ▲메드트로닉코리아(주) 과장 김정우 ▲천지의료기 대표 노상기 ▲(주)하이덴탈코리아 대표이사 김용락 ▲(재)한국화학시험연구원 대리 최승호 ▲(재)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 과장 남기일 ▲(재)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팀장 강규일 등 총 21명에게 포장 및 표창이 수여된다.

식약청은 올해 2010년을 ‘의료기기 변화와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한 적 있으며, 의료기기 분야에 대하여 전폭적이고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힐 예정이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의료기기 관련단체와 함께 ‘올바른 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하여 대국민홍보차원의 의료기기 안전 사용 캠페인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