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아산재단, ‘MIU 장학금’ 지원 협약'제복을 입은 대원들' 공로 치하… 총 5억 1천만 원 장학금
김효정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0.05.24 16:0
   
▲(좌)조성장 아산재단 사무총장, 이동선 경찰청 경무국장, 이선근 국방부 보건복지국장, 박성국 해양경찰청 운영지원과장, 김영석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과장, 장명수 아산재단 이사

최근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자기희생을 마다하지 않고 헌신하는 군인, 경찰, 해양경찰, 소방 공무원들의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소식에 가슴이 훈훈하다.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24일 송파구 풍납동 아산교육연구관에서 천안함 사건을 계기로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 경찰, 해양경찰, 소방 공무원들의 자녀에게 'MIU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산재단에 따르면 대학생 자녀 1인당 연 3백만 원씩, 매년 1백 7십여 명에게 총 5억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올해 하반기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군인의 경우 육군ㆍ해군ㆍ공군ㆍ해병 준사관급, 경찰과 해양경찰은 경위 이하, 소방관은 소방위 이하 직급의 자녀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아산재단 ‘MIU 장학금’은 일선에서 국가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가장 헌신적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 ‘제복을 입은 대원들(Men in Uniform)’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다.

김효정 기자  blinkeyes@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