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내 의료기기 정품일까? 아닐까?식약청 홈페이지 통해 의료기기 정식허가제품 여부 확인 가능해져
김효정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0.04.29 11:14
앞으로는 집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 제품의 정식허가 여부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의료기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는 30일 ‘의료기기 제품정보방(http://md.kfda.go.kr/item)’을 개설한다고 29일 밝혔다.

식약청에 따르면 의료기기 제품 정보방은 해당 의료기기가 ▲식약청에서 정식으로 허가된 제품인지? ▲어떠한 사용목적으로 제조되었는지? ▲어떤 업체에서 수입제조 되었고, 주소와 연락처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 국민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의료기기 검색의 한계를 보완해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유사어 검색 기능’을 마련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다양한 의료기기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식약청 관계자는 “신설된 의료기기 제품 정보방은 품목명별, 제조사별, 형명별, 분류코드별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며, “사용목적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소비자가 거짓ㆍ과대 광고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 소비자 피해를 줄여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blinkeyes@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