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신간
기사인기도
서울대병원 천주교원목실 25년사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2.05.17 5:22
   
서울대병원 천주교 원목실은 1987년 개설한 이래 지난 25년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서울대병원 천주교 원목실 25년사’를 출간했다.

서울대병원 천주교 원목실은 1986년 10월 몇몇 교수와 직원이 주축이 되어 각 직종별 가톨릭 대표들이 모여 통합교우회를 발족시키고 이듬해 3월 틋찡포교 베네딕도 수녀회 서울수녀원 양공자베르나르다 수녀가 부임하면서 4월 1일 정식으로 개설됐다.

이 책은 제1장 연혁, 2장 현재 및 역대 원목실 사목자 및 교우회 임원ㆍ조직, 3장 원목실ㆍ교우회 주요 활동, 4장 사진으로 보는 원목실과 교우회, 5장 회고록 등 총 5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사진과 사료를 바탕으로 천주교원목실의 활동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천주교원목실의 주요 활동으로는 병실방문 및 환자 돌봄, 세례성사, 견진성사, 병자성사, 대세, 봉성체, 고해성사, 장례미사,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미사, 환자의 원목실 내방, 기도 상담, 자원봉사자 교육 및 활동지도, 외부 가톨릭 기관과 교류, 각종 전례 행사, 예비자 교리, 성경공부 등이 있다.

염기철 베드로 신부(서울대병원 천주교 원목실)는 “의료진은 신체적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을 치료해주고 천주교 원목실은 신체적 고통 속에서 정서적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서 영적 돌봄을 하고 있다.”며 “지난 25년 동안 오늘의 원목실이 있게 해주신 김유영 교수님, 장기현 교수님 외에 임원진과 직원교우들, 봉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제목: 서울대병원 천주교원목실 25년사
▲저자: 서울대병원 천주교원목실
▲분량: 172페이지
▲가격: 비배품
▲출판사: 가톨릭출판사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