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은 지난 17일 인터넷 상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블로거 30여명을 대상으로 근대의료사 세미나 및 에비슨 박사 기념전시회 초청관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종합관 331호실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박형우 연세의대 동은의학박물관장이 ‘제중원과 에비슨 박사’, 박윤재 연세의대 의사학과 교수가 ‘일본 병원과 식민 지배’를 주제로 강연했고, 블로거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연세대 캠퍼스 내에 복원된 제중원(광혜원)을 견학한 후 박형우 동은의학박물관장의 안내와 설명으로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된 ‘에비슨 박사 탄생 150주년 기념전시회’를 관람했다.

참석한 블로거들은 강연와 전시회 설명에 관심을 나타냈고, 포스팅 할 사진을 직접 찍거나 자료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네이버 블로거 윤태훈(블로그명 하늘보자) 씨는 “요즘 드라마 ‘제중원’ 등을 통해 근대 의료사와 제중원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궁금증도 해소됐다”고 말했다.

연세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제중원 125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으로, 21세기의 새로운 오피니언 리더로 부상하는 파워블로거를 통해 정확한 근대의료사 및 에비슨 박사에 대한 내용이 알려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참석자는 네이버, 다음 등 각종 포털 및 인터넷상에서 문화, 역사, 의료 등 분야로 활발히 활동하는 인기 블로거 리스트를 만들어 개별초청 메시지를 통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