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후 사망한 사건이 또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는 지난 6 12시경 수도권 내 한 보건소에서 계절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고 귀가 한 81세 여성이 같은 날 21시에 발생한 등 부위 통증, 오한, 진땀, 근육통 등의 증세로 인근 병원 응급실로 이송됐으나 7일 새벽 2시경 사망해 현재 역학조사중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조사된 결과 사망한 81세 노인은 평소 고혈압, 뇌경색, 대동맥 벽 내 혈종 등의 지병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질병관리본부는 정확한 사망원인과 백신접종과의 연관성을 밝히기 위해 동일 로트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실시중이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현재까지 동일 로트 백신 접종자 2,966명 중 691명에 대해 조사한 결과 4명이 동통, 1명이 몸살기운을 호소했으나 그 외에는 이상이 없었다.

 

한편, 지난 5일 계절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후 귀가 도중 사망한 사례(86, )에 대해서는 예방접종 이상반응 전문가 대책협의회회의 결과 기저질환이 갑자기 악화돼 심장마비로 사망한 것으로 잠정 결론 내렸다.

 

동일 제조번호 백신 접종자 총 2,218명 중 1,766(80%)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감기, 발열, 가려움증(16)과 같은 경미한 이상반응 이외에는 특이 이상반응이 없는 것으로 볼 때 백신에 문제가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질병관리본부는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