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강한구)은 연말을 맞아 당뇨병 환자들의 치료를 응원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노보래피드(NovoRapid) 타임캡슐 행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 임직원들은 세계 처방 1위 초속효성 인슐린인 노보래피드의 캐릭터로 제작한 타임캡슐에 희망카드를 담았다. 희망카드에는 당뇨병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기원하는 메시지와 2012년을 맞이하는 직원들의 포부와 목표가 적혀 있다.

본 캡슐은 한국 노보 노디스크 본사 회의실에 비치된 후, 2012년 12월 1일에 1차 개봉 될 예정이다. 올해 담아두었던 희망카드를 열어보고 2012년 자신의 목표를 성취한 참가자를 심사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며, 타임캡슐은 2013년의 희망 메시지를 담아 다시 밀봉 돼 보관하게 된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강한구 대표는 “이번 타임캡슐 행사를 통해 직원들에게는 비전 수립을, 당뇨병 환자들에게는 희망찬 응원메시지를 전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10년 이상의 임상적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처방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초속효성 인슐린 노보래피드가 당뇨병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 노보 노디스크는 오는 12월 1일부터 노보래피드 플렉스펜의 가격을 기존 11,647원에서 7.2% 인하된 가격인 10,808원으로 공급한다. 이는 정부의 사용량 연동약가정책에 따른 것으로, 당뇨병 환자들은 세계적인 초속효성 인슐린을 좀 더 낮은 가격으로 처방 받을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