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슈롬(대표 김형준)은 4세대 퀴놀론계 안과전용 항생제인 베시반스 점안현탁액0.6%(베시플록사신염산염)를 오는 12월 국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미국, 캐나다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출시되는 베시반스 점안현탁액은 대한안과학회 제106회 학술대회에서 국내 안과전문의들에게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당시 베시반스 점안현탁액은 신개념 약물전달기술을 기반으로 한 강한 세균저해 효과 및 안전성, 미국 FDA로부터 1세 이상 사용 가능한 4세대 퀴놀론계 항생제로 승인 받은 점 등이 크게 주목 받았다.

실제로 항균력 측정 시 가장 기초적인 지표로 사용되는 MIC90(세균의 90%를 증식억제 시키는 최소항균제 농도, 낮을수록 강한 항균제) 연구에서 기존의 점안항생제 대비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으며, 항생제를 투여한 후 시간대별로 살균량이 어떻게 변화하는 지를 측정한 시간-살균곡선 연구(Time-kill study)에서도 기존의 4세대 점안항생제 보다 2~3배 빠른 항균효과를 보였다.

또한 눈물, 각막, 결막, 안방수내 존재하는 약물의 농도 및 잔존시간이 다른 점안항생제보다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바슈롬 의약품 사업부 배영철 과장은 “베시반스는 강하고 빠른 항균력은 물론, 각막에 대한 안전성까지 FDA로부터 인정받은 점안항생제”라고 소개했다.

배 과장은 “4세대 점안항생제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약가정책의 영향으로 2세대 수준의 급여(2,950원/5ml)를 받았다.”고 설명하면서, “베시반스가 국내 안과시장에서 다양한 안감염질환에 일차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약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바슈롬은 지난 2월 세계 스테로이드 점안제 부문 처방률 1위인 로테맥스를 론칭했으며, 11월에는 베시반스를 론칭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