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신간
기사인기도
전문의에게 듣는 이혼이야기
최미라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1.11.12 5:30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이혼한 사람들을 위한 이혼 종합안내서를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영철 교수가 출간한 ‘전문의에게 듣는 이혼이야기’는 이혼을 결정한 사람들이 이혼 이후 경험할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부터 자녀들 문제, 독신자 생활, 재혼 등에 이르기까지 이혼을 결정하고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알기 쉽게 풀어준다.

저자인 김영철 교수는 이 책에서 현재 이대목동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 재직하며 수많은 환자들을 만나면서 치료한 경험들을 중심으로 실제 이혼한 사람들이 느끼는 심리적 부담감과 필요한 자료가 무엇인지 파악해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혼을 결정한 후에 동반되는 정신적 어려움과 이를 극복해 나가는 방법은 무엇인지, 아이들의 정신적 충격을 최소화하면서서 사실을 알리는 방법은 무엇인지, 이혼 후 자신의 삶을 어떻게 정립할 것인지, 이혼을 원만히 진행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 해결해야 할 현실적 문제에 대한 조언을 담고 있다.

김영철 교수는 “이혼은 인생의 막장이 아니며 인생의 실패는 더더욱 아니다.”며, “이 책은 어렵게 이혼을 결정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는 데 도움을 주고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영철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병원에서 신경정신과 전문의 자격을 획득한 후 현재는 이화여대 의전원 및 이대목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이: 김영철
▽펴낸곳: 도서출판 아카데미아
▽페이지: 220쪽
▽가 격: 1만 2,000원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