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브라운관에 비친 연예인들은 다들 어쩜 그리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가졌을까?

미소 지을 때 더욱 부각돼 보이는 그들의 치아는 정말 부러울 따름이다. 하지만 그들 모두가 타고난 건치는 아니었을 터. 그들이 건치 연예인으로 다시 태어난 비법은 무엇이었을까? 그들을 돋보이게 한 것은 다름아닌 '치아성형'이다.

비단 연예인 뿐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치아성형에 대해서 알아보자.

치아성형의 대표적인 것 중에 하나가 라미네이트이다. 모 연예인을 통해 대중에 소개되면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라미네이트는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간단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어떠한 시술이건 간에 치료에 임하는 모든 환자는 빠른 시일 안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기를 원한다. 라미네이트는 현대인들의 바로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앞니 돌출이 심했던 여대생 김모양은 요즘 누가 웃기지 않는데도 히죽히죽 잘 웃는다. 요즘 들어 부쩍 얼굴이 밝아지고, 자신감이 가득한 모습이다. 앞니 4개가 돌출이 심하고, 크기까지 큰 편이라 앞니에 대한 콤플렉스가 이만 저만이 아닌 김모양이었다.

치과 가기를 어느 누구보다도 싫어했던 그녀가 큰 결심을 하고 치과치료를 받은 이후로는 지난 10여 년 간의 앞니돌출콤플렉스로 인한 우울감이 한번에 씻겨 내려가는 행복감을 맛봤다. 이제는 입을 가리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자신 있게 크게 웃을 수 있게 된 것이다.

김모양이 치과에서 받은 치료가 바로 이 라미네이트 시술이다. 라미네이트는 대표적 치아성형이자 치아교정이다. 치열을 고르게 보이게 교정해 주는데다가 치아를 보기 좋게 고르게 하고 색상도 희게 하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라미네이트라는 것은 치아교정에 쓰이는 얇은 도재판을 말한다. 치아교정 시에 교정할 치아를 얇게 삭제한 뒤에 라미네이트를 붙여주게 된다.

치아를 삭제한다는 것에 부담감이 있는 경우라도 삭제 량이 워낙 적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그것도 싫은 경우에는 치아 삭제를 하지 않아도 되는 교정치료를 통해 교정할 수 있다.

이 경우 교정장치를 치아에 부착하여 고르게 할 수 있는데 벌어진 치아는 좁아지고 치아의 모양도 점차 나아진다

라미네이트를 시술 한 뒤에는 치아의 색상이 밝아진다. 라미네이트 자체가 치아색상과 비슷하면서 미백을 한 뒤의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때문에 한번의 시술로 치아교정과 치아미백효과 두 가지를 모두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미백이 잘 되지 않거나 약물치료 등으로 치아의 변색이 심각한 경우에도 라미네이트를 시술한다.

라미네이트 시술의 관건은 치아 삭제양을 효과적으로 결정하고, 치아에 정밀하게 세라믹을 접착하는 것이다. 따라서 라미네이트에 관한 지식과 노하우를 충분히 겸비한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루시아치과 정수용 원장은 “치아성형은 단지 이를 끼워 넣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정확한 심미안을 통해 심미적인 면과 기능적인 면을 동시에 회복시켜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치아성형 전문병원에서 진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