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조아제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우수 포스터 발표상 수상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11.28 17:37

조아제약은 조아양병천연물연구소가 최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 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는 올해 약 800편의 식품 기능성 분야 연구 논문 포스터가 전시된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 수준의 학회다.

조아양병천연물연구소는 ‘새로운 허브 조성물 CHOA-2301의 인지기능, 기억력 개선 효과’라는 주제의 논문을 발표하여 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주원료인 섬오갈피와 효능을 증가시키는 원료를 배합한 복합 조성물을 개발하고, 단기 기억상실 동물 모델에서 이 조성물의 효능 및 작용기전에 대한 연구 수행 논문을 포스터에 담았다.

조아제약이 독자 개발한 기능성 원료의 인지 기능 및 기억력 개선 효능과 작용기전에 관한 우수성을 학계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는 평가다.

조아제약은 인지장애 및 기억력 개선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의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지난 5월 섬오갈피 복합추출물에 대한 특허출원 및 3-Lot 시험생산을 완료했으며, 내년 인체 적용 시험 진입을 목표로 현재 비임상 안전성시험 단계 추진 중이다.”라며,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