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행사
기사인기도
스마일센터, 학술심포지엄(11월 28일)
헬스포커스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11.27 14:2

범죄 피해 심리지원 기관인 스마일센터(총괄지원단장, 경희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백명재 교수)는 오는 28일 제8회 스마일센터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트라우마 치료의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VR을 활용한 트라우마 치료 ▲심상기반 트라우마 치료를 주제로 한 강연으로 진행된다. 범죄 피해자 보호ㆍ지원기관 종사자를 비롯해 범죄 피해자 지원 및 치료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백명재 스마일센터 총괄지원단장은 “범죄피해 트라우마는 어느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고 극복의 과제는 남의 일이 아닌 우리 모두의 일이다.”라며, “회복과 악화가 반복되는 트라우마의 특성상 완전한 회복까지는 주변 사람들의 장기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일센터는 트라우마 치료와 통합적 지원을 통해 범죄 피해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구성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10년 개소한 스마일센터는 지역사회 및 전문가집단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범죄 피해자와 가족의 심리지원 및 트라우마 치유, 법률상담 등에 앞장서고 있다. 총괄지원단을 주축으로 서울, 부산, 인천 등 전국별 16개 스마일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헬스포커스  webmaster@healthfocus.co.kr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헬스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