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대전선병원, 대전시 중구의사회 연수교육 개최선병원 심장내과 백주열 전문의, 척신경과의원 박세호 원장 강좌…전공의 70 여명 참여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11.24 0:6

대전선병원( 병원장 남선우)은 21일 중구 의사회와의 협력으로 주관ㆍ기획한 연수교육이 대전선병원 별관 강당에서 70여 명의 지역 의료전문가 및 의원 개원의들이 참여한 가운데 마무리됐다.

대전광역시 중구의사회 윤지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연수교육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준 대전선병원을 비롯해 회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대해 감사함을 전달했다.

이번 연수교육은 지역 내 의원과의 최신 의료정보를 공유함으로서 지역사회의 종합 의료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선병원의 심장내과 백주열 전문의의 “변이형 협심증의 진단과 최신 지식 (Diagnosis of variant angnia pectoris and the latest knowledge)을 시작으로 척신경과의원 박세호 원장 ‘수중 생리학 및 감압병(Underwater Bio-Physiology & Decompression Sickness)’의 강의로 진행됐다.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행사였으나 수준 높은 강의와 의사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연수 교육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남선우 병원장은 “지역사회의 의료를 책임지는 동반자로서 서로 소통하고, 지역 의료 발전을 위해 함께 기여하리라 기대 된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소통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