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고려아연-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김장나눔 봉사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11.20 12:38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고려아연(회장 최윤범)과 함께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와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전개한다.

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과 박기홍 적십자사 서울지사 사무처장은 17일 적십자사 서울지사 북부봉사관에서 고려아연과 함께하는 2023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에는 고려아연 임직원 11명과 적십자봉사원 및 대학 연합 봉사 동아리, 총 55여 명이 참석해 김장김치 7,850kg를 직접 담그고 가구당 10kg씩 포장해 전달할 준비를 마쳤다.

적십자봉사원들은 홀몸어르신,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등 평소 결연·지원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785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또한 혹한기 한파에 더욱 어려움을 느낄 428세대를 선정해 온열매트도 함께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은 “추워진 기온과 높은 물가로 더욱 힘든 시기에 김장나눔 봉사로 이웃들에 온정을 전달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활동에 동참하는 고려아연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올겨울 사회 각계각층의 참여로 서울시 내 취약계층 5,168세대에 총 50톤 가량의 김장김치와 함께 안부를 여쭈며 온정을 전할 계획이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