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이지케어텍, 안동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11.20 10:56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과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안동병원은 경북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병원으로 1000개 이상의 급성기 병상과 30여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12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전국 요양기관 현황에 따르면 의대 부속병원 및 국립병원을 제외한 의료기관 중 가장 많은 병상을 갖춘 병원으로 알려졌다.

안동병원은 미래지향적 병원으로서 스마트 플랫폼을 구축하고 보건의료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세대 HIS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초부터 다양한 HIS를 검토한 끝에 이지케어텍의 베스트케어2.0을 최종 선택했다. 이 과정에서 이지케어텍의 기술력과 HIS 구축 역량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스트케어2.0은 전자의무기록(EMR) 기능과 진료지원, 원무보험 등 모든 직무를 총괄하는 통합(All-in-One) 솔루션인 만큼 최적의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동병원 외에 안동요양병원, 용상안동병원을 비롯해 닥터헬기,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등 국가 정책 사업에도 적용돼 최적의 시스템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원격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지케어텍이 자원 운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으로, 병원에 개발자 등을 파견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중앙에서 원격으로 차세대 HIS를 구축한다.

원격 구축에 성공할 경우 이지케어텍은 대형병원 HIS 구축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함과 더불어 비용 절감을 통한 이익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