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한국로슈진단, ‘CCM Vertical’ 출시 기념 사내 행사수평-수직 자유로운 검체 이동으로 검사실 공간의 효율성 증대 기대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09.25 16:51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탕)은 지난 20일 대치동 본사에서 새로운 수송 모듈 장비인 CCM Vertical(버티컬) 출시를 기념한  사내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CM Vertical 수송 모듈은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코바스 커넥션 모듈 (CCM; cobas® connection modules)’의 신제품으로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에서 검체의 수평 이동뿐만 아니라 수직 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제품이 도입될 경우 검사실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한정된 검사실 공간이 보다 혁신적인 공간으로 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검사실에서 자동화 시스템은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하는데 그동안 검체가 수평으로만 이동해 이동 동선 및  공간 관리에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CCM Vertical은 수직으로 검체를 이송하는 엘리베이터 유닛과 지상에서도 검사자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오버헤드 컨베이어 유닛을 탑재해 검사실은 자동화 시스템을 보다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 시스템의 중간 통로를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벽으로 막혀있는 공간을 뚫어 분리된 검사실을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다른 층으로 분리돼 있는 검사실 공간을 연결해 하나의 자동화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졌다.

한국로슈진단 Integration & Innovation 부서는 출시 기념 행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CCM Vertical의 역할과 확장성을 더한 로슈진단만의 유연한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을 공유하고 검사실 가상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