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프로티움사이언스, ‘Patheon’과 의약품 위탁생산 협약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09.24 0:2

바이오의약품 CDAO(Contract Development and Analysis Organization; 위탁개발 및 분석) 전문기업인 프로티움사이언스 (이하 프로티움) 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CDMO 브랜드인 Patheon과 전략적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MOU를 통해 향후 바이오의약품 공정개발 및 생산에 있어, 프로티움은 CDO(위탁 개발)를 담당하고 Patheon은 CMO(위탁생산)를 담당해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각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 기술 및 신뢰를 바탕으로 CDMO (위탁개발생산) 사업 운영에 대한 상호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안용호 프로티움 사이언스 대표는,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바이오의약품의 공정개발부터 분석, 생산에 이르기까지 수준 높은 CDMO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글로벌 위탁생산이 가능하게 되면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라고 밝혔다.

프로티움사이언스(Protium Science)는 코스닥 상장 희귀난치병 치료제 개발기업 티움바이오의 자회사로,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생산 세포주 개발부터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전 공정개발서비스 및 임상시험 신청에 필요한 자료 작성과 허가 기관으로부터의 보완 요청서류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파테온(Patheon)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의 CDMO (의약품 위탁 개발 및 위탁 생산) 브랜드로 모든 규모의 제약, 바이오 기업에 의약품 개발, 초기 및 후기 임상 단계별 제형 개발 및 제조, 임상 시험 서비스, 의약품 생산 및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