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한국애브비, 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09.21 15:39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2023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능력중심으로 인재를 채용ㆍ관리하고 재직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해 인적자원개발에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하는 제도이다.

한국애브비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인증받은 바 있고, 이번 심사를 통해 올해부터 2026년까지 새로운 인증을 받게 됐다.

이번 인증에서 한국애브비가 강점으로 평가받은 분야는 경영진과 직원이 함께 만든 조직의 비전과 미션을 바탕으로 한 동반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소통, 중장기 사업계획과 목표에 따른 인사계획 및 달성, 역량모델에 근거한 인적자원개발 집중과 핵심인재 관리양성 등이다.

또한,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인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점, 다양한 복리후생제도 등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국애브비는 직원의 잠재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픈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직원의 성장과 커리어 개발에 도움을 주는 LDP(Learn. Develop. Perform), 직원들의 통합적 성장과 정서지원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인 EAP(Employee Assistant Program), 점심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배울 수 있게 하는 Lunch & Learn 프로그램, 영어 교육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직원들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현재의 직무를 넘어서 다른 직무 혹은 다른 부서의 업무 경험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STA(Short-Term Assignment)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강소영 대표이사는 “한국애브비는 회사와 직원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ㆍ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성장 마인드셋을 기반으로 직원들이 잠재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