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제약바이오 83개 유망기술 소개의 장 열린다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15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 개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08.17 0:0

공공ㆍ기초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국내 제약바이오분야 산ㆍ학ㆍ연 연구자 간 협력을 활성화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원장 김봉수) 등과 오는 24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제15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는 지난 2015년 첫 개최 이래 지금까지 83개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9건의 기술이전 성과를 낸 행사다.

행사는 기술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일대일 파트너링 개별 기술상담회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이번에는 서울아산병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건국대학교 등 12개 대학 및 의료기관의 우수한 기술 발표가 예정돼 있다.

소개되는 기술은 ▲택란추출물을 포함하는 골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경희대학교 정혁상 교수) ▲GCH 1표적 siRNA를 이용한 신경병증성 통증치료제(서울아산병원 이희란 교수) ▲글라이코실화 면역글로불린을 포함하는 염증성 안과질환의 치료제(건국대학교 강영선 교수) ▲신경 발달 장애의 발병 위험도 예측용 바이오마커 조성물(단국대학교 김희정 교수) ▲인간 질환 예방/치료제와 인축 독성이 없는 해중 방제제(한림대학교 고영호 교수) ▲파킨슨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경북대학교 김상룡 교수) ▲짧은 시간에 생리활성물질을 캡슐화하는 마이크로캡슐 제조방법(성균관대학교 정지헌 교수) ▲Histone deacetylase 6(HDAC6) PROTAC(계명대학교 서영호 교수) ▲안구건조증 및 황반변성의 예방 또는 치료를 목적으로하는 아우쿠빈 조성물(전북대학교 김정현 교수) ▲mTORC2 타겟 알츠하이머성 치매 및 자폐 저분자 화합물 치료제(경희대학교 김윤희 교수) ▲플랫폼 기술기반 항생제/항암제 및 펩타이드 기반 진단키트(고려대학교 유영도 교수) ▲천연추출물 유래 인지개선 및 신경퇴행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건국대학교 최동국 교수) ▲NAMPT 대사조절에 의한 염증성 장 질환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아주대의료원 김유선 교수) 등이다.

아울러 이날 협회 이경호 산업진흥팀장은 ‘K-SPACE 플랫폼 소개 및 고도화 방안 안내’를 주제로 발표한다. K-SPACE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신약 후보물질 라이브러리 플랫폼이다. 협회는 올해 파이프라인 추가, 플랫폼 기술 항목 신설 등 콘텐츠를 보강하고, 온라인 기술사업화 중계 시스템 마련, 기술사업화 자문위원회 운영 등으로 K-SPACE의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는 대학과 병원의 기초기술, 공공기술을 사업화를 통해 새로운 신산업을 창출시킬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이다.”라며, “제약바이오기업, 대학교, 병원, 산학협력단,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 등을 아우르는 네트워크의 장으로 활용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