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지난 15일 원주 본원에서 직원부터 임원까지 다 함께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소통행사는 강중구 심사평가원장을 비롯한 약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문화 진단 결과 공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명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순서로 2월에 실시한 HIRA 조직문화 진단 추진결과를 전사에 공유했다.

심사평가원은 조직문화 진단을 통해 구성원 몰입도, 업무 및 제도 적합성, 소통수준 등을 진단하고, 불필요 업무와 불합리한 관행을 발굴했다.

이와 더불어 조직문화 진단 결과 취약 영역을 중심으로 조직문화발전위원회와 워킹그룹 등을 통해 적극 개선한다는 향후 계획도 발표했다.

두 번째 순서로 ‘조직 효율성 향상 및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아이디어 공모전에 접수된 의견 중 ▲최우수상(부서별 자주 사용하는 보고서 양식 정리하여 전산화) ▲우수상(출장 시 필요 행정업무 간소화 및 인수인계 명문화, 의료기관 대상 1:1알림함 시스템 구축) 등 총 13개 아이디어가 외부 전문기관의 2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명사특강은 ‘여덟 단어’, ‘책은 도끼다’ 등의 저서를 집필한 TBWA 코리아 박웅현 조직문화연구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박웅현 소장은 ‘직원부터 임원까지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조직문화 만드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