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이하 제뉴원, 대표 이삼수)가 지난해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제뉴원은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Creating Healthier Tomorrows)’라는 미션 아래 ESG 경영을 시행하고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보고서로, ‘신뢰받는 기업, 바른 기업, 건강한 기업’이라는 테마로 제작됐다.

제뉴원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전년 대비 상향된 수치의 ESG 경영 성과와 중대성 평가, 최근 3개년의 재무 및 비재무 성과를 공개했다.

또한 제뉴원 구성원 모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가치와 사업 운영 목표, 전략 실행을 위한 구체적 방안 등의 내용을 담아 회사의 목표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보고서는 국제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의 지표에 따라 작성됐으며 제3자 검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정확도와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전문가들은 검증의견서를 통해 ‘제뉴원은 도출된 주요 이슈의 우선순위를 정해 활동성과, 대응사례, 향후 계획을 포괄적이고 균형 잡힌 방식으로 보고하고 있다’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임을 보장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