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일동제약ㆍ일동홀딩스, 2023년 정기주총 개최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 달성, 올해 신약 R&D에 전사 역량 집중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03.27 12:1

일동제약(대표 윤웅섭)과 일동홀딩스(대표 박대창)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 총회를 개최했다.

먼저 열린 일동제약 제7기 정기 주주 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부의한 안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는 “지난해 ETC(전문의약품) 및 CHC(컨슈머헬스케어) 사업에서 주요 품목과 브랜드들의 선전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라며, “올해는 합리적인 자원 분배와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해 수익성 증대에도 역점을 둘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또, “최근 수년간 우리는 R&D 전문회사로서 위상을 드높였다.”라며, “국내 임상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신약허가 절차에 들어간 코로나19치료제 엔시트렐비르를 비롯해 2형당뇨병치료제,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치료제 등의 유망 과제들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윤 대표는 “새로운 성장 동력 없이는 미래를 보장하지 못한다.”라며, “신약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지속과 함께 전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의 제80기 정기 주주 총회 역시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전체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박대창 일동홀딩스 대표이사는 “지난해 일동제약을 비롯해 아이디언스, 애임스바이오사이언스 등의 계열사들이 시너지를 내며 탄탄한 R&D 체계를 구축했고, 일동바이오사이언스와 후다닥 등도 각자의 영역에서 사업 확대와 성과 창출을 이뤘다.”라고 돌아봤다.

이어 “올해 역시 계열사들의 운영과 R&D 추진에 힘을 보태는 등 기업 가치 제고를 통한 주주 이익 실현은 물론, ESG경영, 공정경쟁 및 윤리·준법경영 등 지속 가능한 기업 경영의 토대를 다지고, 이해관계자를 향한 신뢰 형성 및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