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보육원’ 어린이 건강관리 지원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03.27 0:6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최근 인도네시아 발리(Bali)에 설립한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 ‘뉴룩(NULOOK)’을 통해 발리 현지의 보육원 어린이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겠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보육원은 소망의 꽃 보육원(Panti Asuhan Sekar Pengharapan)으로, 약 30명의 어린이들이 지내고 있다.

그러나 어린이들이 다쳤을 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 멀리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가까운 곳에서 어린이들의 건강관리를 책임지고 수행할 수 있는 곳의 필요성이 존재해 왔다.

시지바이오는 최근 발리에 설립한 뉴룩을 통해 보육원 어린이들의 건강관리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뉴룩은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으로, 미용성형 시술 외에도 경증으로 분류되는 내외과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처치를 시행할 수 있다.

앞서 최근 시지바이오 주요 임직원은 소망의 꽃 보육원을 찾아 상처 관리에 사용하는 비점착성 폼드레싱 제제인 이지폼(EASYFOAM) 50매를 기부했다.

이지폼은 반투과성 폴리우레탄 필름과 삼출물을 흡수하는 흡수층인 폴리우레탄 폼으로 구성되어 있다.

폴리우레탄 필름은 반투과성으로 수분 증발을 조절해 주며, 폴리우레탄 폼은 창상 부위의 삼출물을 적절히 흡수해 상처 부위를 촉촉하게 유지함으로써 상처 보호 뿐만 아니라 빠른 상처 치유와 흉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이지폼은 베인 곳, 까진 곳, 찰과상, 화상(1~2도) 등 다양한 급성 상처에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해, 어린이들의 야외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상처들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시지바이오의 인도네시아 보건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2021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보호장구 조달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 현지 화상 병원 의료진들과 화상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을 돕기 위해 방호복, 마스크, 이지듀MD 보습크림, 이지폼, 큐라백 등의 물품을 기부했다. 또한 2022년에는 인도네시아 치안주르(Cianjur)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자들의 치료를 위해 이지폼을 기부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