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당뇨병 환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을 지난 10일 병원 내분비센터에서 개최했다.

대한당뇨병학회는 전문적인 당뇨병 교육팀을 갖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지정을 하고 있다.

고신대병원은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식이요법, 운동요법, 자가 혈당 측정, 인슐린 요법, 저혈당 관리 등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1박 2일 일정의 당뇨병 캠프를 개최하여 당뇨 환자들에 당뇨관리와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신대복음병원 가정의학과 강지훈 교수 연구팀이 주도하여 울산과학기술원(UNIST) 산업공학과 이정혜 교수팀과 함께 대규모 한국인 코호트(‘특정 통계 요인을 공유하는 집단)를 바탕으로 제2형 당뇨 발병 예측 성능을 높인 기계학습 모델을 개발을 하기도 했다.

기존 모델은 서양인의 의료 정보를 주로 반영한 탓에 한국인에 대한 예측 정확도가 떨어졌다. 새 모델은 한국인의 유전ㆍ환경적 요인을 새롭게 반영해 예측 정확도를 11%p나 높였다.

고신대병원 내분비내과 권수경 주임교수는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뿐 아니라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과 접목한 혁신적인 예방솔루션으로 당뇨교육을 선도하는 병원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