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김희열)은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원을 위해 긴급구호 성금 6,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부천성모병원 교직원 중심 자선단체인 성가자선회에서 펼치고 있는 해외취약계층지원사업 ‘LOVE TOGETHER(러브 투게더)’ 차원에서 진행된 사업이다.

부천성모병원은 지난 2월 13일 점심시간동안 구내식당 앞에서 교직원 대상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돕기 긴급구호 모금을 진행했으며, 하루 동안 1,183만 5,150원을 마련했다. 여기에 성가자선회 기금 5,000만원을 더해 총 6,183만 5,150원의 성금을 튀르키예-시리아 지원을 위해 (재)한국카리타스인터내셔널에 전달했다.

부천성모병원 교직원이 준비한 성금은 가장 피해가 극심했던 이스켄데룬, 안타키아, 메르신 지역에서 긴급 식량, 위생 키트, 생활용품 등을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재민이 많이 이주한 이스탄불 및 이즈미르 지역 긴급 주거 지원에도 지원될 계획이다.

부천성모병원 교직원 자선단체 성가자선회 회장을 맡고 있는 산부인과 이해남 교수는 “급작스럽게 모금을 진행했음에도 많은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생각보다 많은 성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삶의 터전과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이 다시 일어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