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시론ㆍ칼럼
기사인기도
“중소ㆍ중견제약사 애로사항 해결에 총력”한국제약협동조합 조용준 이사장 신년사
헬스포커스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01.01 5:52

 지난 3년간 지속돼 온 COVID19의 시기를 우리 모두 슬기롭게 극복하고 다산과 성장, 풍요, 행운의 상징인 토끼의 해, 계묘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올 새해 제약산업 관계자들과 그 가족 모두에게 밝고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제약바이오업계는 많은 규제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국민의 건강과  제약주권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올해에도 새로운 환경에 맞게 적응하고 그 속에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가 지혜를 다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우리나라 제약산업은 세계 무대로 진출하는 단계까지 성장해 향후 국가 성장동력으로서 발돋움할 충분한 실력을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중소, 중견제약사들의 제반 여건이 부족하기에 우리 조합은 ‘동반 성장과 발전’이라는 조합 정신을 바탕으로 공동 시험센터를 통한 조합사들의 품질관련 비용 절감 및 공인된 인증기관으로서 품질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 왔으며, 또한 올해는 공동물류 회사 피코이노베이션이 본격 가동돼 조합원사들의 물류 공간 부족 및 비용 절감 등 이익 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약이나 개량 신약 등을 개발하기 위해서 필요한 인프라 구축 등이 필요하나 중소ㆍ중견 제약사 개별 기업이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을 해결을 위해 정부 및 지자체의 협조를 통해 범 국가 차원의 공동 R&D센터 부지 조성을 새롭게 추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한국제약협동조합은 중소기업중앙회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중소ㆍ중견제약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 발굴해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지난 해 우리 조합에 보내주신 각별한 격려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계묘년 한 해도 희망찬 새해 첫 아침의 기운을 모아 제약산업 관계자분들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커다란 결실이 함께하기를 희망합니다.

헬스포커스  webmaster@healthfocus.co.kr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헬스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