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강원도 내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교류 확대를 위해 횡성군농촌체험휴양마을 3곳과 1부서-1촌 자매결연 업무협약(MOU)을 맺고 적극적인 상호교류를 약속했다.

고객홍보실은 둔내면 산채마을, 급여전략실(비급여정책지원단)은 청일면 태기산마을, 의료급여실은 서원면 백로마을과 각각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직원들의 의견 수렴, 수요에 따른 지자체 마을현황 확인, 횡성군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업무협의 및 추천 절차를 거쳐 선정됐다.

심사평가원은 자매결연을 통해 백로마을·태기산마을에는 마을 지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안내판을, 산채마을에는 마을에서 운영하는 브런치카페 홍보물품(친환경 타올)을 지원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농촌봉사활동, 지역특산품 구매 등 다양한 연대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마을 행사 공동참여와 수시 만남을 통해 농촌과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심사평가원은 이번 1부서-1촌 외에도 ▲본원-강원 원주 삼송마을 ▲부산지원-부산 기장군 월평마을 ▲수원지원-경기 양평군 명달리 마을 ▲의정부지원-강원 홍천군 후동리 마을 등과 자매결연을 맺어 ‘1사 多촌’을 실천하고 있다.

기호균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1부서 1촌 자매결연을 통해 활발한 도ㆍ농 교류로 상생(Win-Win)하고, 앞으로 마을 내 사회적경제기업(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연계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