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한국산텐제약㈜,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선정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2.16 11:33

한국산텐제약(대표이사 이한웅)은 지난 14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에서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가족친화기업인증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등의 지원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에 주어지는 인증 제도다.

한국산텐제약은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해 시행 중이다.

특히 기존의 근무 방식을 혁신해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근무 시간 및 업무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롭게 도입한 ‘뉴 워크 스타일(New Work Style)’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뉴 워크 스타일(New Work Style)’은 가족친화제도에서 중시하는 유연근무제를 개인맞춤형으로 확장시킨 새로운 개념의 근무 방식이다.

직원들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뉴 워크 스타일 도입 이후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몰입도가 상승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 육아, 여가 생활 등 업무 외에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을 크게 개선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의 경우, 자녀들과 정서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 가족과의 유대가 강화됐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한국산텐제약은 임직원의 출산과 양육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근로시간 단축, 육아 및 출산 휴가, 가족 돌봄 휴직 등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배우자 건강검진 지원, 장기근속휴가 및 포상, 가족 휴양 시설 운영, 선택적 복리후생, 독감백신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년 간 코로나19 백신휴가를 추가로 부여해 본인 접종 후 회복과 가족 돌봄을 위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도입해 임직원들이 전문기관에서 본인 및 가족 구성원의 심리, 정서적 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