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하 인증원, 원장 임영진)은 13일 ‘2022 환자안전 공익광고 콘텐츠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된 공모전은 안전한 투약과 환자안전에 대한 자율주제로 ▲공익광고 영상 ▲스티커 디자인 2가지 분야로 진행됐으며, 영상 68편, 스티커 78편, 총 146편이 접수되었고, 환자안전 및 언론ㆍ홍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각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이 선정됐다.

아울러 환자안전 대국민 소통 플랫폼(www.safetyhero.or.kr)을 통해 11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에 걸친 온라인 투표로 부문별 인기상 각 3편이 선정됐다.

구홍모 중앙환자안전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보내 주신 모든 참가자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두가 정확하고 올바른 투약과 환자안전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고 관심이 확대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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