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필수의료 살리기 협의체 7일, 전체회의 개최보건복지부와 의ㆍ병협, 필수의료 지원대책 논의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2.07 16:28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7일 달개비 회의실(서울중구 소재)에서 필수의료 살리기 위한 의료계와의 협의체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체회의에는 보건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과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대한병원협회 윤동섭 회장이 참석했다.

보건복지부와 의사협회․병원협회는 그동안 다섯 차례 실무협의를 통해 필수의료의 지원 우선순위, 지역전달체계와 보상체계 개선방안, 필수의료 인력 확충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논의해왔다.

이번 회의는 그간의 실무협의와 각계 의견수렴을 거쳐 마련한 필수의료 지원대책안을 논의하고 검토하기 위해 개최했다.

그동안 복지부는 분야별 릴레이 간담회(8.7~12), 26개 학회 및 4개 의료단체 서면 의견수렴(8.30~9.7), 응급의료 전달체계 개편 협의체(9.28~), 이용자협의체(12.2) 등을 진행해 왔다.

보건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은 “그동안 의료현장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거쳐 필수의료 지원대책」을 수립했다.”라며, “오늘 협의체 검토를 거친 후, 오는 8일 개최되는 공청회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발표하여 현장과 학계, 시민단체 및 일반 국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필수의료 지원대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