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의료배상공제조합(이사장 이정근)은 충청남도의사회(회장 박보연)와 지난 30일 충남의사회에서 ‘공제조합 가입 활성화를 위한 홈페이지 배너광고’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식에는 대한의사협회의료배상공제조합 이정근 이사장, 임동권 사업이사와 충청남도의사회 박보연 회장, 도화범 수석부회장, 정은주 부회장 및 이사진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에 이은 재계약으로써 공제조합은 충청남도의사회 홈페이지 배너광고와 학술대회 부스 참여로 끊임없이 공제조합 홍보 및 가입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공제조합 이정근 이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충청남도의사회는 매출액 6억원, 전년금액대비 16.7% 높은 증가률을 보여 조합 이사장으로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입률 50% 목표를 갖고 시작했기에 더 노력하겠으며 충남의사회에서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의사회 박보연 회장은 “조합원 증가로 조합 성장률이 높아진 만큼 타보험사에 대비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조합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라고 충남의사회도 적극적으로 가입 홍보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공제조합 임동권 사업이사는 공제조합 가입 홍보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현재 조합은 조합원들에게 진료 중 발생한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사망, 출퇴근 중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의 경우 3억원까지 보상하는 ‘단체상해사망담보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조합은 조합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공제상품 개발과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료분쟁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