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밸런스’ 출시장 건강ㆍ면역 등 고려한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 사용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1.09 13:31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 시리즈’의 신제품,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밸런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밸런스’는 유산균이 생성하는 유익한 대사산물을 가리키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기능성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 함유된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열처리 배양 건조물(RHT3201)’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면역과 관련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을 받았으며, 미국 FDA의 신규건강식품원료(NDI) 요건을 충족, 원료의 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했다.

일동제약은 7개 국 특허를 취득한 틴달 공법을 적용해 4000%까지 농축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 ’RHT3201’을 제품 1일 섭취량당 108억 셀(cell) 투입했다고 설명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외에도 장 내 유익균의 증식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인 프락토올리고당 3600mg을 비롯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의 기능성 원료가 제품에 함께 들어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인체의 면역 세포는 장에 가장 많은 수가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며,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면역밸런스는 장 건강과 면역을 모두 고려한 검증된 기능성 원료를 사용했다.”라고 강조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