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국민을 위한 건강한 목소리, 함께 내주세요”질병관리청, 2023년도 국민소통단 7기 모집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1.08 8:55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은 질병관리청과 함께 코로나19 등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소통할 ‘국민소통단 7기’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이다.

국민소통단 7기는 질병관리청 및 질병예방 정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질병관리청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와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50인이 선발된다.

질병관리청 국민소통단은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이며, 올해는 6기 국민소통단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책 소통 과정에 대한 제언 ▲만성질환ㆍ희귀질환 등 다양한 질병 관련 올바른 정보 확산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7월에는 코로나19 유입 이후 처음으로 질병관리청 내 주요 시설인 긴급상황실, 특수연구실험동(BL3) 등을 방문해 감염병 대응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연구진과의 간담회 등 질병 대응 최일선 현장 체험에도 참여했다.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 상황에서 투명한 정보제공을 통한 신뢰 형성과 위기일수록 경청과 공감의 소통이 중요함을 절감했다.”라며, “국민소통단과의 눈높이 소통이 질병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 “국민소통단은 국민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우리 청의 부족한 부분과 보완해야 할 정책에 대해 언제든 지적해달라.”며, “질병관리청은 소통단의 목소리를 경청해, 국민 입장에서 더 나은 방향으로 질병관리 정책을 추진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