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나의건강기록 앱, 직접 활용해 본 경험은?보건복지부, 나의건강기록 앱 이용 수기 공모전 개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1.07 15:1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임근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은 ‘나의 건강정보, 내가 직접 활용해요!’를 주제로 11월 7일(월)부터 18일(금)까지 ‘나의건강기록 앱’ 이용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의건강기록 앱’은 정부가 추진 중인 의료 마이데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이 공공기관의 의료데이터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통합적으로 조회ㆍ저장ㆍ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1년 2월 출시됐다.

국민은 ‘나의건강기록 앱’을 통해 과거 방문했던 병원 이력과 처방받았던 약을 한 번에 조회하거나, 10년간의 건강검진 이력을 조회해 본인의 건강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의료 마이데이터는 국민 각자가 본인의 의료데이터를 ▲모바일앱 등을 통해 손쉽게 조회ㆍ확인하고 ▲원하는 곳에, 원하는 목적에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송이 가능한 생태계를 말한다.

나의 건강기록 앱 주요화면

보건복지부는 지난 2021년에도 ‘나의건강기록 앱’ 이용 수기 공모전을 개최해, 앱 사용자들이 경험했던 특별한 사연 57건을 접수하고 평가를 통해 총 10편의 작품을 선정 및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나의건강기록 앱’ 사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나의건강기록 앱’을 활용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나 사용 전후 변화된 일상 및 느낀 점을 양식에 작성해 응모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으로(phr@k-his.or.kr)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나의건강기록 앱’과 한국보건의료정보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한국보건의료정보원 PHR사업부(02-6263-8330)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접수된 수기는 주제 적합성, 활용 가능성, 충실성, 구성 및 전달력, 창의성 5가지 항목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6점으로 수상작 총 10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11월 25일(금) 한국보건의료정보원 누리집 (www.k-his.or.kr)을 통해 공개하고, 일부 수상작은 보건복지부 사회관계망 서비스(블로그 등)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의료정보원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나의건강기록앱’이용 현황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나의건강기록 앱’의 편의성 및 유용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