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는 지난 20일 2022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줄기세포 이용한 탈모제 신기술에 관한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영양 및 식품 분야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 등이 모여 식품산업과 해당 학문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프롬바이오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제의 개발과 이용’ 세션을 진행했다. 또, 지방유래 줄기세포의 분리, 보존 및 모유두세포로의 분화 방법에 대한 신규 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프롬바이오의 신규기술은 줄기세포 고유의 특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성장 및 증식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탈모 치료제 개발 시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면서도 유전적 부작용 및 면역거부반응을 낮출 수 있어 차세대 탈모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5일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모유두세포의 배양 방법 특허를 등록하는 등 탈모 치료 관련해 우수한 연구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프롬바이오 홍인기 바이오 연구소장은 ‘산업기술상’을 받았다. ‘산업기술상’은 식품 또는 영양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홍 소장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는 앞서 언급한 줄기세포 탈모 치료제 개발 연구 진행을 주도했을 뿐 아니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등 지금까지 해당 분야의 활발한 연구를 주도해왔다.

프롬바이오 홍인기 연구소장은 “’산업기술상’ 수상은 저와 프롬바이오 직원 모두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정직한 재료를 바탕으로 우수한 탈모 치료제와 건강기능식품을 만들도록 연구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