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로 기획재정부 관료 출신 조규홍 복지부 1차관을 지명했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브리핑을 통해 “조규홍 차관을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로 내정했다.”라며, “조 후보자가 예산과 재정 분야의 경제관료 출신으로 연금과 건강보험 개혁에 많이 참여했다. 앞으로 보건복지 분야 윤석열 정부의 국정 과제의 실현을 이끌어줄 적임자라고 판단했다.”라며 지명 배경을 설명했다.

조규홍 장관 후보자는 소감문을 내고 “최근 서민의 어려움이 커지며 코로나19의 위기도 계속되는 상황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조 후보자는 “보건복지부 1차관으로 4개월간 업무를 수행하며, 보건복지 정책은 국민의 삶과 직결된다는 점을 깊이 인식했다.”라며,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임명되면, 취약계층을 위한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안전망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 “특히 수원 세모녀 사망 사건이나 자립준비청년 사망 사건 등 우리 모두를 안타깝게 했던 비극적인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사각지대를 면밀하게 챙기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꼭 필요하지만 공급이 부족한 필수의료를 확대하고 의료취약지의 지원과 코로나19 대응에도 힘써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소중하게 지키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복지와 성장의 선순환을 위한 복지투자 혁신과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국민연금의 개혁, 저출산 대응,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등 복지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구조적인 개혁과제도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