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대동병원, 부산시 외국인환자 유치 선도의료기관 2회 연속 지정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08.17 0:6

대동병원은 지난 12일 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으로부터 부산 외국인 환자 유치 선도의료기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연속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부산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지정식에는 대동병원을 비롯해 부산대학교병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동의의료원 등 선도의료기관 36개소 및 선도유치업체 5개소 등 60여 명의 담당자가 지정식에 참석했다.

행사는 ▲부산의료관광 경과보고 ▲지정서 수여 ▲단체 기념촬영 ▲자율 네트워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대동병원 박상희 대외협력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의료관광산업이 위축되어 있는 가운데 다시 한 번 부산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에 감사한 말씀을 전한다.”라며, “각 의료기관 담당자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중국, 러시아, 몽골 등 인접 국가에 훌륭한 의술과 아름다운 부산을 전파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행사 후 부산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 역량 및 환자 수용태세 강화를 통한 상생 발전 도모를 위한 부산 외국인 환자 유치업계 상생 협력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부산 의료관광 추친 현황 소개와 함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지엽 팀장의 국제의료 지원 사업 소개와 차의과대학교 한현욱 교수의 코로나시대 산업의 변화와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이 이어졌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