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고대의대 동문이자 부부인 문황호(의대 24회), 최경자(의대 28회) 교우로부터 미화 백만달러의 의학발전기금을 기부받았다.

고대의료원은 지난 16일 고려대 본관에서 문황호, 최경자 교우를 비롯해 정진택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윤영욱 의과대학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식을 가졌다.

문황호, 최경자 교우는 지난 1972년 미국으로 건너간 후 뉴욕에서 각각 마취과,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로서 평생을 아픈 이들을 위한 치료와 연구에 매진해왔다.

최근 LA로 이주해 은퇴 후 평화로운 삶을 시작한 부부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기여하고 싶다는 평소 가치관에 따라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 이번에 두 교우가 전달한 기금은 의학 연구와 후학들을 위한 교육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식에서 문황호 교우는 “자랑스럽고 든든한 모교가 있었기에 의사로서 어디서든 당당히 활동할 수 있었으며 오늘날의 내가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멀리서도 학교와 의료원의 발전을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경자 교우는 “60년 전 의과대학에 입학하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모교는 떠올릴 때마다 항상 즐겁고 설레는 곳이다. 최근에 특히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의료원의 모습을 기쁜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작게나마 정성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정진택 총장은 “넘치는 부부애를 통해 모교사랑을 보여주신 문황호, 최경자 교우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 나은 의학연구와 후배들 위해 두 분께서 실천하신 나눔은 많은 고대가족들에게 큰 울림을 줄 것이다.”라고 화답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졸업 후 수십 년의 세월이 지나고 이역만리 타국에서 지내셨음에도 조금도 식지 않은 두 교우님의 모교 사랑에 진심으로 감동했다. 전해준 뜻을 받들어 한 차원 높은 의학의 가치를 실현하는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