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병원(병원장 최영석)은 기획재정부가 실시한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4개 국립대학교병원 중 가장 높은 ‘보통’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대치과병원, 전남대병원과 더불어 전국 국립대병원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모든 조사 대상 사업에서 고객만족도 목표치를 달성한 기관은 ‘우수’(달성도 점수 1.00), 조사 대상 사업의 50% 이상에서 목표치를 달성한 기관은 ‘보통’(달성도 점수 0.75 이상 1.00 미만)으로 분류됐다.

조사 대상 사업의 50% 미만에서 목표치를 달성한 104개 기관은 '미흡'(달성도 점수 0.75 미만) 평가를 받았다. 충북대병원은 평가 기준 중 ‘보통’에 해당하는 목표치를 달성했다.

충북대병원은 모든 사업 분야에서 2020년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교육사업과 연구사업에서 90점 가량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영석 병원장은 “항상 환자중심으로 진료할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충북대병원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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