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고신대복음병원, 2022년 외과 발전 세미나 개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05.08 0:4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4일 장기려기념 암센터 대강당에서 외과학교실 발전세미나를 열고 외과의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고신대병원 외과학교실(주임교수 서경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외과학교실의 연구 활성화 방안 ▲전공의 수련환경개선과 발전방안 ▲외과학교실 발전을 위한 미래전략 의 세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고신대복음병원 외과 의료진들은 초대병원장 고(故) 성산 장기려 박사의 정신을 이어받아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연구 활성화와 미래발전을 논의했다.

서경원 교수(위장관외과)는 “그동안 외과가 ‘힘들다, 어렵다’고만 말하면서 돌파구를 찾으려는 노력이 부족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중장기적인 미래전략을 갖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신대병원 외과의국은 위, 대장암 수술 뿐 아니라 위장관 외과, 간담췌외과, 대장항문외과, 유방외과, 두경부 갑상선외과를 포함한 장기이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외과적 수술을 포함한 로봇수술까지 감당하며 역사와 전통과 부울경을 대표하는 외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경승 병원장은 “자랑스러운 외과의 역사가 복음병원의 역사가 됐다.”라며, “외과의 전통과 명예를 위해 진심으로 헌신한 모든 교수들이 온고지신 아래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마련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