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나은병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후 일상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후유증 치료 및 면역치료가 가능한 ‘롱코비드(Long Covid) 클리닉’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롱코비드(Long Covid)란 코로나19 완치 후 ▲기침, 가래, 흉통 등 심폐증상 ▲피로감, 무기력증 등 전신증상 ▲두통, 어지러움, 수면장애 등 신경계 증상 ▲후각ㆍ미각 상실, 성 기능장애 등 다양한 증상을 최소 2개월, 최대 1년 넘게 겪는 것을 말한다.

인천나은병원은 롱코비드 환자들의 안정적인 회복을 돕기 위해 호흡기내과를 주축으로 소화기내과, 정신건강의학과, 신경과, 정형외과 총 5개 진료과 의료진들의 다학제 협진 치료를 제공한다.

또한, 증상에 따른 혈액검사, X-Ray, 폐 기능, 신경 검사 등을 실시해 코로나19 후유증의 원인을 파악해 환자 맞춤형 관리 및 치료하며 격리 해제 후 즉시 입원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하헌영 병원장은 “현재 코로나 후유증으로 많은 분이 힘들어해 그 고통을 덜어드리고자 코로나 후유증 클리닉을 개설하게 됐다.”라며,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코로나 완치 후 발생하는 후유증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치료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